타오바오에서 상품 여러개를 구매하였는데, 부품이 섞여서 오거나 누락되어 도착한적이 있나요? 이럴경우 결국 판매자에게 재배송을 받아야 해서 시간이 두배로 낭비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상황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지 아래에 포스팅 해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
타오바오 누락 예방
타오바오에서 구매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조립식 입니다. 조립식 제품의 경우 부품 누락 혹은 부품 섞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일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였거나, 모델A, B, C를 혼용으로 구매하였을 경우 주로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누락, 섞임을 어떻게 미연에 방지 할까요?
바로, 주문 전 '비고'란에 중국어로 아래와 같이 남겨놔주시면 됩니다.
以上订单请给我备注 单独发货 不要合并
이럴경우 판매자는 모든 제품을 1개의 택배에 일괄 배송하지 않으므로 제품의 부품이 섞임 혹은 누락이 발생할 확률이 많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발생하게 되었다면 아래 해결방안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결방안
섞임/누락 발생 시 대처방안
- 부품이 많은 제품의 경우 배송대행지 '정밀검수'를 꼭 신청합니다
- '정밀검수' 없이 배송대행지 도착 시 배송대행지 검수 직원들은 해당 물건의 모든 부품을 확인 해줄 수가 없어 부품이 누락되어 국내로 배송 될 확률이 높아지고 누락 부품을 또다시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누락부품'은 배송대행지에 확인 후 처리 하셔야 합니다
배송대행지에서 부품 누락을 캐치하였다면 '타오바오 판매자'에게 직접 '알리왕왕'을 통하여 어떤 제품이 누락되었는지 알려주고 배송대행지에서 촬영한 도착 상품 사진을 캡쳐하여 판매자에게 보내주어야 합니다. (조립식 제품의 경우 몇번 부품 혹은 어떤 제품의 수가 부족한지 확인 요청 후 판매자에게 정확히 알려주어야 두번,세번 다시 받을 일이 없어집니다)
타오바오 배송대행지 배대지 설정 이용방법(직구 총정리)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한정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 명품을 직구하기 위해 해외직구 비율은 매년 큰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직구에서 정말 중요한게 배송을 대행해주는 '배송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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